본문 바로가기

일상/알고

직장인이 겪는 건강 이상 증세 1위







직장인이 겪는 건강 이상 증세 1위



 '두통의 날'을 맞아 남녀직장인 905명에게 조사한 결과.

직장인이 겪는 건강 이상 증세 1위는 두통입니다.



직장인들이 겪은 건강 이상 증세 중에는

두통이 응답률 67.7%로 과반수이상으로 가장 많았고

소화불량도 응답률 48.0%로 다음으로 높았으며

체력저하/만성피로(35.8%), 불면증(27.3%), 위염/위궤양(22.1%),

탈모(17.7%), 어깨통증/손목터널증후군(14.8%), 체중증가(14.7%) 순으로 나타남. 





두통을 겪었다는 응답자가 남성직장인에 비해 여성직장인이 높았고

어깨통증/손목터널증후군을 겪었다는 응답자도 남성직장인 비해 여성직장인이 더 높았다고 합니다.



탈모를 겪었다는 응답자가 여성직장인에 비해 남성직장인이 높았고

체력저하/만성피로와 불면증을 겪었다는 응답자도 여성직장인에 비해 남성직장인이 높았다고 합니다. 




출처 : 파이낸셜뉴스